케톤 친화적인 아침레시피
첫째'케톤 아보카도 계란 그릇' 요리의 재료에는 잘 익은 아보카도 2개, 계란 4개, 약간의 소금과 후추 및 토핑에는 슈레드 치즈, 깍둑썰기한 토마토, 얇게 썬 대파가 들어간다. 요리 순서로는 오븐을 200°C(400°F)로 예열한다. 아보카도를 반으로 자르고 씨를 제거한다. 계란을 위한 더 큰 공간을 만들기 위해 각 아보카도 반쪽에서 약간의 과육을 퍼낸다. 아보카도 반쪽에 계란을 깨뜨려 소금, 후추로 간을 해준다. 아보카도 반쪽을 베이킹 시트에 놓고 12~15분 동안 굽거나 계란이 원하는 대로 익을 때까지 굽는다. 오븐에서 꺼내어 좋아하는 토핑을 얹은 후 마무리한다. 두 번째 '케톤 베지 오믈렛' 요리의 재료에는 계란 4개, 잘게 썬 피망 1/4컵, 잘게 썬 양파 1/4컵, 얇게 썬 버섯 1/4컵, 잘게 썬 치즈 1/4컵, 약간의 소금과 후추, 올리브 오일 1 테이블스푼이다. 요리 순서는 그릇에 계란을 잘 섞을 때까지 섞는다.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중간 불로 가열한다. 잘게 썬 야채를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볶는다. 풀어놓은 계란을 프라이팬에 붓고 야채가 고르게 퍼지도록 저어준다. 오믈렛의 가장자리가 굳기 시작할 때까지 요리한 다음 잘게 썬 치즈를 오믈렛의 절반 위에 뿌린다. 오믈렛의 나머지 절반을 치즈 위에 접고 치즈가 녹고 계란이 완전히 익을 때까지 계속 요리한다. 오믈렛을 접시에 밀어 넣고 뜨겁게 담아낸다.
케톤 친화적인 점심레시피
첫째 '케톤 치킨 시저 샐러드' 요리의 재료에는 잘게 썬 로메인 상추 2컵, 구운 닭 가슴살 1개, 얇게 썬 것, 간 파마산 치즈 2 테이블스푼, 케토 프렌들리 시저 드레싱(올리브 오일, 멸치, 마늘, 디종 머스터드, 레몬즙, 소금, 후추)이 들어간다. 요리 순서로는 큰 그릇에 잘게 썬 로메인 상추를 시저 드레싱과 함께 잘 버무린다. 손질한 양상추를 접시에 담고, 그 위에 얇게 썬 닭가슴살을 올려준다. 간 파마산 치즈를 샐러드 위에 뿌리고 즉시 마무리한다. 두 번째 요리는 '케톤 아보카도 참치 샐러드 랩' 요리의 재료에는 참치 1캔, 물기를 뺀 것, 잘 익은 아보카도 1개, 으깬 것, 마요네즈 2큰술, 잘게 썬 적양파 1 테이블스푼, 약간의 소금과 후추, 포장용 상추잎이다. 요리 순서로는 그릇에 물기를 제거한 참치, 으깬 아보카도, 마요네즈, 잘게 썬 적양파, 소금, 후추를 넣고 섞는다. 잘 섞이고 참치 샐러드가 크림처럼 될 때까지 섞는다. 참치 샐러드를 상추 잎 위에 떠서 단단히 감싸준다. 즉시 드시거나 나중에 드시려면 냉장 보관한다.
케톤 친화적인 저녁레시피
첫째 '톤 콜리플라워 크러스트 피자' 요리의 재료에는 중간 크기 콜리플라워 머리 1개(갈거나 볶은 것), 계란 1개, 간 파마산 치즈 1/4컵, 말린 오레가노 1/2 티스푼 *마늘가루 1/2작은술, 약간의 소금과 후추, 케토 프렌들리 피자 소스, 슈레드 치즈, 원하는 토핑이다. 요리순서로는 오븐을 400°F(200°C)로 예열하고 베이킹 시트에 양피지를 깔아준다. 갈거나 볶은 콜리플라워를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5~6분 동안 또는 부드러워질 때까지 돌린다. 콜리플라워를 살짝 식힌 뒤 깨끗한 키친타월에 올려 물기를 짜낸다. 큰 그릇에 콜리플라워, 달걀, 간 파마산 치즈, 말린 오레가노, 마늘 가루, 소금, 후추를 섞는다. 잘 섞일 때까지 섞는다. 준비된 베이킹 시트에 콜리플라워 혼합물을 눌러 둥근 피자 크러스트 모양을 만든다. 예열된 오븐에서 크러스트를 20~25분간 굽거나 가장자리가 황금빛 갈색이 되고 바삭해질 때까지 굽는다. 오븐에서 크러스트를 꺼내고 케토 친화적인 피자 소스, 잘게 썬 치즈, 좋아하는 토핑을 얹는다. 피자를 오븐에 다시 넣고 5~10분간 더 굽거나 치즈가 녹고 거품이 생길 때까지 굽는다. 썰어서 뜨겁게 식사한다. 두 번째 '페스토를 곁들인 케톤 애호박 국수' 요리의 재료에는 국수에 나선 모양으로 만든 중간 크기 호박 2개, 바질 페스토 1/4컵(집에서 직접 만든 것 또는 매장에서 구입한 것), 올리브 오일 1 테이블스푼, 간 파마산 치즈 2 테이블스푼, 약간의 소금과 후추, 요리 순서로는 큰 프라이팬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중간 불로 가열한다. 애호박 국수를 프라이팬에 넣고 3~4분간 또는 부드러워질 때까지 볶는다. 바질 페스토를 넣고 면이 고르게 코팅될 때까지 1~2분 더 조리한다. 약간의 소금, 후추로 맛을 낸 후 불에서 내린다. 애호박 국수를 접시에 담고 파마산 치즈 가루를 뿌려 완성한다.